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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에서 곧 출시 하는 대형 전기 SUV차량 2023 EV9 사전예약 신청 기간입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현재 얼리-체크인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EV9 사전예약 가격표 사전신청하고 10만원 할인혜택 꽁으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2023 EV9 사전예약 가격 (보조금 확인)
트림은 3가지 트림(에어, 어스, GT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트림과 옵션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겠고 대한민국 기준으로 최저가격 7,800만원에서 시작하고 풀옵션과 최상급 트림까지 가면 9,000만원 후반 예상됩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을 살펴보면 차량가격 5,700만원 미만은 보조금 전액이 지급되고, 5,700만원~8,500만원 이하는 50%지급, 8,500만원 초과시 0원으로 미지급 됩니다. EV9은 정확한 금액은 아직 정해지지 않아서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해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을 맞출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차량 실구매가격은 차량가격 - (국가보조금 + 지자체보조금) 으로 계산됩니다. 위 개편안은 국가보조금이고 최대 43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EV9은 성능보조금은 5,700~8,500만원 이하 50% 지급구간에 해당되어 50% + 이행보조금 140만원 + 충전인프라보조금 20만원 + 혁신기술보조금 20만원입니다.
그리고 지자체별 지원금은 *서울기준 18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 EV6 기준)
[국가 지자체별 보조금 확인] 주중인 지자체별로 보조금이 조금씩 다르니 정확한건 아래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및 지원 ▶ 구매보조금 지급현황 확인 ▶ 지급현황(전기차) ▶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
이렇게 계산해보면 서울에 거주중인 분들 기준으로는 총 보조금이 430만(국가) + 180만(지자체) = 610만원
자동차 구매시 취등록세까지 한번에 계산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아래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최종 예산안을 예상해보세요.
EV9 제원 및 스펙
EV9은 현대 자동차그룸의 전기차 전용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하는 기아의 두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입니다.
크기가 거의 모하비급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크기이고, 99.8kwh 배터리와 주행 거리는 1회 완충시 주행거리 480~530km까지 갈 수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총 출력 523마력, 최대토크 66.4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2초만에 가속합니다. 충전도 350kW급 충전기로 30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할 정도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성능적으로는 대단히 기대가 됩니다.
2023 EV9 디자인과 성능
EV9의 핵심은 바로 “크기” 입니다. 가족단위들을 위해 나온 패밀리 SUV이기 때문에 아주 거대합니다. 네모네모하게 각진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나와 강인해 보이는 EV9의 외관 모습입니다. 역대급 크기의 타이거 노즈 그릴이 덮고 있고 휠도 네모반듯 한 사각형으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단순하면서 시선이 갑니다
크기가 엄청나게 크고 거대한만큼 실내도 공간을 많이 확보했습니다. 실내 컨셉은 미니멀리즘이라고 볼수 있게 모던한 느낌입니다 인테리어에 상당히 넓어보이는 센터페시아가 좋습니다. 안에 있는 모니터는 기아가 요즘 밀고 있는 기다란 형태죠.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가능, 오토홀드, 경사로 주행장치, 서라운드 카메라, 주차 센서, 그리고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 사이에 5인치 공조장치 조작 모니터를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했으며
전원, 음량, 공조 온도/풍량은 물리적인 햅틱 버튼으로 적용했네요. 변속 레버는 여태까지 기아가 사용했던 다이얼식이 아닌, 현대자동차의 신차들과 같은 컬럼식 기어를 채택했는데, 시동 버튼도 기어에 통합했습니다.센터콘솔은 하단 수납함을 적용해 편리하게 만들었어요. 또, 2열 승객을 위한 컵홀더, 서랍형 트레이도 있습니다. 도어 개방 방식이 1열부터 돌아가는 구조로 되어 있어 개방감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족단위로 어디 캠핑을 가거나 차박여행에서 차량을 할때 아이들과 또는 가족들과 마주보고 앉아있을 수 있는게 편하니 이렇게 만든게 아닌가 싶네요
고속도로 자율주행은 맨 윗 등급인 GT라인에서는 처음으로 적용한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넣어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주행시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지 않고 있어도 앞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최고 80km/h 속도로 달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EV9에서 이것이 실현된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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